모든 선물이 다 좋지만 말이죠! 🎁 제 생각엔 요즘 사람들은 없는 게 없어요. 그 사람이 없는걸 주는 건 매우 어려운 미션이에요. 그렇다면 상대가 갖고 있는 걸 또 준다고 가정 하에 어떤 선물을 하면 가장 좋을까.
이번에 이사를 하면서 제가 갖고 살던 엄청나게 많은 짐들을 보고 더 고민이 커졌어요.
어떤 선물을 해야 상대가 유용하게 쓸까.
그런데 모든 선물이 다 유용할 필요는 없는 것 같아요. 우리가 선물까지 유용성을 생각해야 한다면 머리가 터지고 말 거예요. 선물이란 단어 gift의 해석을 보면 'a thing given willingly to someone without payment'이라고 나옵니다. wilingly. 자진해서 주는 선물. 기꺼이 내어주는 것.
상대에게 기꺼이 내어주는 마음으로 나의 의지로 선물을 주는 거니 사실 그냥 내 맘에 드는 선물을 줘도 되는 거예요. 상대가 어떻게 쓸지까지 생각하면 좋겠지만, 그런 고민에 스트레스가 된다면... 받는 사람도 그건 원치 않을 거예요.
"당신을 생각하며 샀어요"
이게 가장 좋은 선물이지 않을까요?
올해에는 선물 줄 상대를 생각하며 내 마음이 가는 그런 선물을 주세요. 즐거운 마음으로 사서 포장에 조금 더 신경 써 보세요. 예쁜 카드를 함께 주면 더 좋겠죠.
그 선택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까 하여 라이프살롱 에디터들이 직접 사본 선물들을 이번 호에서 소개해 드릴게요🎁✨
덧. 선물을 고를때엔 기왕이면 상대가 원하는 것을 마침맞게 건네고 싶은데요. 이럴땐 카카오톡 선물하기 위시리스트가 서로에게 도움이 되더라구요. 적절한 가격대별로 본인이 원하는 물건들을 담아두면 주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만족과 기쁨이 클 것 같아요.
왼쪽부터 에디터 셔피, 지나, 유리, 소피, 브라마솔레, 소영 ✨
라이프살롱 에디터들의
연말 선물 추천리스트
1-3만원대
에디터 유리의 추천!
🎁 라부르켓 립밤
15,830원. 온라인 갤러리아백화점
스웨덴에서 온 자연에 대한 존중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제품인데요. 딱 봐도 힙하죠? 공구 때 구매하면 개당 만 원대로 가격도 아주 착한 데다 용량은 또 엄청나서 가성비 갑인 립밤이에요. 음, 난 색 있는 건 안 바르는데.. 혹은 난 이 향은 좀 별로야, 난 너무 끈적이는 건 싫어.이모든걸아우르는호불호가없는거의무향의스틱형밤이라소소하게건네기좋을것같아요.
에디터 지나의 추천!
🎁 록시땅 핸드크림 셋트
24,000원. 록시땅 코엑스점
해외로가면서마지막인사할분들이많았는데부담없이선물하기에좋았던록시땅선물세트에요. 저는핸드크림과비누셋트를했는데 세트는 다양한조합으로있어요. 록시땅 코엑스점에서는 무료 리본 레터링서비스를해줘서특별했어요.
에디터 소피의 추천!
🎁 스타벅스 커피 쿠폰
카카오톡 선물하기
시어머니가 받고 싶은 선물이 의외로 이런 커피 2잔과 케이크 한 조각이 세트로 되어있는 쿠폰이라고 하시는 거예요. 모임이 많은 중년 여성들이 서로 부담 없이 '나 쿠폰 선물 받은 거 있어'라고 꺼내기에 참 좋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리고 뭘 시킬지 모르실 때도 유용하다는데요. 우리에게는 사실 너무 간편한, 가벼운 선물이라서 생각하지 못한 부분인데, 듣고나니 그 마음이 이해되었어요. 친정엄마나시어머니, 주변어른들께따뜻한하루보내시라고카톡으로커피쿠폰선물어떠세요?
3-5만원대
에디터 브라마솔레의 추천!
🎁 슈톨렌
'별내 작은주방' 스마트스토어
슈톨렌은 원래 독일에서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는 즈음에 만들어서 크리스마스까지 먹는 전통빵이에요. 프랑스의 부쉬드 노엘, 이탈리아의 파네토네와 같은 크리스마스 홈파티에 절대 빠지지않는 음식이지요. 제가사랑하는디저트가게 <작은주방>에서도크리스마스슈톨렌을구워요. 이곳은무엇보다좋은재료를아낌없이쓰고정성을더해서빵을만드는곳이거든요. 슈톨렌은풍미가좋은아메리카노커피와의궁합이특히좋아요. 크리스마스를기다리며하루에한조각씩잘라먹는따뜻한티타임을선물해보면어떨까요?
에디터 셔피의 추천!
🎁 서전지구철제받침지구본 42,110원. 쿠팡
동심으로돌아가는거같고, 내년여행계획도세우고, 번아웃왔을때멍때리면서지구본돌리면잡생각이사라지는 것 같아요.
사진 출처: 쿠팡
에디터 유리의 추천!
🎁 산타마리아노벨라허니헤어크림
45,000원.신세계백화점/ 카카오톡 선물하기
제가 N 통째 쓰고 있는 헤어트리트먼트인데요.
처음 이 제품을 만난 건 몇 년 전 아파트 주차장에서 샤넬 카드지갑을 발견하고는 주인을 찾아드렸는데 저한테 보답으로 이걸 선물로 주셔서 써보게 되었어요. 머릿결이부드러워지는건당연하고향이너무좋아요. 저는이향에매료돼서몇년째이것만쓰고있답니다 ☺️
8-15만원대
에디터 브라마솔레의 추천!
🎁 노르딕니트 8만원. 아노에틱
몇해전부터 예쁜 노르딕 니트를 겨울마다 찾았어요. 그러다 드디어 마음에 드는, 노르딕 풀오버를 발견했습니다. 파란색, 회색, 흰색이 적절하게 조화로와서 겨울의 차갑고 푸른 느낌이 다 담겨 있는듯 해요. 실제로저는 12월이생일인소중한지인에게선물하였답니다. 웜톤이신분들에게는브라운-민트색을 추천합니다 💜
사진 출처: 아노에틱 브랜드
에디터 소피의 추천!
🎁 프리츠한센이케바나화병 169,000원. SSG
프리츠한센 화병 라인 중에 이케바나 화병은 3가지 사이즈가 있는데요. 이중에스몰사이즈(높이 13cm * 너비 12cm)는휘뚜루마뚜루꽂기에도좋고식탁에올리기에도적당한사이즈같아요.이케바나화병은일본어로이케루(계속살아있다) + 하나(꽃) = 이케바나두단어가합쳐진말로 ‘꽃을살리다’라는뜻이라고해요. 일본꽃꽂이예술에서영감받아만든작품이라고하는데요. 꽃의줄기부터꽃잎까지꽃을전체적으로생동감있게보여줍니다. 어떻게꽂아도아름다운이케바나화병, 포장도정갈하고화병자체가아름다워선물하시는분의센스가돋보일거예요.